본문 바로가기

미식가 [ 美食家 ]

[대구맛집]유촌칡냉면-냉면에 계란 반쪽이 나오는 이유?




독특한 간판디자인의 화원의 유촌칡냉면!입니다. 화원천내시장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월부터 10월까지 장사를 하며 찬바람불면 문을 닫는다는 유촌칡냉면입니다.


메뉴는 딱 두개입니다. 보통 곱배기, 비냉 물냉. 수육도 음료도 술도 없습니다.
온리 냉면만 선택할수 있습니다. 대단한 포스의 냉면집이죠?


딸랑 밑양념?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식초와 고추냉이가 분명합니다.


먼저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에는 육수 국물이 따라나옵니다.


비냉육수와 딸랑 밑반찬입니다. 맛집에 특징입니다. 요거 이름을 모르겠네요.


아 육수가 일품인 물냉입니다. 둘중 뭘 먹을까하다가, 같이 가신분이 비냉이라길래, 전 당근 물냉입니다.

냉면을 먹을때 계란이 반쪽 나오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냉면은 메밀과 밀가루로 만들어 지는데요. 이 메밀냉면의 표면이 매우 거칠어 위벽에 상처를 줄수가 있답니다.
매콤하고 식초가 들어가는 냉면. 그래서 위벽보호용으로 먼저 계란을 먹어 주는겁니다.

또, 냉면은 차가운 음식이고, 계란은 따뜻한 음식으로 원활한 소화를 위해서도 필요하고요.
마지막으로 절반만 주는 이유는 하나를 다 먹으면 식욕이 떨어질수도 있고 시각적인 요소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족한 단백질보충용이기도 하고요. 냉면드실때 꼭 계란부터 드세요. ^^*


어 냉면을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고, 고기한점 없는 냉면을 이렇게 싹 비우고 왔습니다.
감칠맛이라고 하나요. 딱 그런맛이 있는 냉면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화원천시장. 천내우방 106동 맞은편 길로 쭈욱 들어오시면 좌측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왠지 길이 익으시다고요? 네 맞습니다. 돼지국밥 대구식당과 같은 라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냉면 좋아하시는분들, 대구분들 한번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