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킹 [trekking]

[파계사] 대구관광스탬프트레일(Daegu Tour Stamp Trail)


 


비오는 날 동화사쪽에서 파계사로 가는 길입니다. 왠지 이런 길은 느낌이 너무 좋더라고요.
실제 경치와 사진이 너무 차이가 나네요. 여러장의 폰카사진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한장입니다. ^^*


파계사 도착....가장 먼저 우리를 맞아준 이쁜 폭포?입니다.
차를 가지고 파계사까지 들어왔는데 매표소에서 걸어오면 한시간은 족히 걸릴 거리입니다.


지장전과 그 앞에서 찍은 팔공산의 자태....아 사진의 한계입니다. ^^;


파계사 안내도입니다. 11번과 13번 사잇길로 들어갔는데 거꾸로 들어갔었네요.
영조임금나무입니다. 나무가 너무커서 원샷에 담기지가 않습니다.


파계사 진동루와 원통전입니다.
원통전안에는 영조의도포가 발견된 보물 제992호인 목조관음보살좌상이 있습니다.


영조대왕을 위해 기도한다는 뜻으로 이름한 전각. 기영각입니다.


목조관음보살좌상입니다. 비가 많이 와 우산쓰고 찍는라 사진이 흔들렸습니다.


파계사 범종과 법고 그리고 목어입니다.


입장료가 있으나,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은 패스입니다. ^^*
비가 많이 온날 가서 좀 더 자세히 둘러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용연사와 더불어 신비로운 사찰입니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이 선경을 이루어 마치 속세를 벗어난 듯한 분위기에
젖어들게 한다. 804년 신라 애장왕 때에 창건되었고 조선 영조대왕 탄생설화와
인연이 깊으며, 현응대사의 비석과 부도, 영조대왕의 도포가 보관되어 있다.
경내에 들어서면 원통전을 중심으로 진동루.설선당.적묵당 등 격조높은 당우
4채가 'ㅁ'자형을 이루고 있다. 원통전은 그 중심 전각으로 영조대왕의 도포가
발견되었으며, 건칠관음보살좌상및복장유물(보물 제992호)이 안치되어 있다.
- 대구관광스탬프트레일(Daegu Tour Stamp Trail)책자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