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 [ travel ]

[대주참숯가마] 성주대교 건너 확실히 땀뺄수있는 참숯가마!!!!


 


성주대교 건너자 마자 첫삼거리 좌회전!!! 경북 성주군 선남면 선원리에 위치한 대주참숯가마입니다.
대구에서 버스편도 있으나 삼거리에서 걸어들어가면 약 30분?정도의 거리가 되니 차를 가지고 가심이 좋을듯 싶습니다.


길목마다 이정표가 있어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드디어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길양쪽에 참나무가 "나 오리지널 참숯가마요" 하는것 같습니다. ^^*


5개의 숯가마와 2개의 수면실?과 휴게실과 샤워장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어른 5천원 아이 3천원에 찜질복과 수건한장이 지급됩니다. 추가수건 5백원, 칫솔.면도기 각 3백원입니다.
일주일에 3번 숯을 꺼내며 1개의 숯가마는 숯을 굽고 있답니다. 


참숯가마 찜질의 안전수칙과 효능입니다. 
발뒷꿈치에 굳은살은 운동을 하면 빠집니다. 이번에 참숯가마를 갖다와서 알았는데 찜질도 굳은살이 빠지더군요. ^^v
아마도 운동이나 찜질은 혈액순환을 통하여 굳은살이 제거되는 같은 원리인것같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대주참숯가마내에 식당입니다. 약간의 음료와 간식은 지참이 가능합니다.
3번가서 2번 삼겹살을 먹었는데 시장이 반찬이라 맛나더군요. 식재료가 텃밭에서 키운표가 팍팍 나더군요!


시골맛?을 느낄수있었던 삼겹살과 텃밭채소들이었습니다.
제나름대로는 좋은 숯과 식감좋은 삼겹살. 싱싱한채소들의 삼위일체였습니다. 언제까지나 제기준! 하하하


이정표는 나가는 길에 한컷 찍어봤습니다.
엄지손가락 트레킹남자입니다. 대주참숯가마는 숯가마 본연의 찜질기준으로만 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땀 흘리기는 정말 최고입니다.
하지만 제반 시설이라던지 샤워장부분등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샤워장도 없었다는군요.
삼일전 상인동에 새로 생긴 온천엘리바덴을 다녀왔습니다.
250억을 들여 지은만큼 콘도수준의 시설이었습니다만, 땀빼기는 대주참숯가마에 비할바가 못되더라고요.~

P.S 숯가마에서는 사진에서 보시는것같이 번호표를 보이게 하면 안된답니다. 
도둑님들이 번호표를 보고 옷장을 딴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귀중품은 차안이 더 안전할듯합니다.